임플란트

김해임플란트 치아 상태를 고려하여

리더스치과 2022. 8. 23. 11:41
김해임플란트 치아 상태를 고려하여

 

 

 

 

100세 시대에 접어들면서 사람의 수명은 늘어났습니다. 그러다 보니 건강을 관리하려는 노력이 많아지고 있었는데요. 그 중 치아 건강에 대한 부분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쁜 일상을 살아가면서 신경쓸 부분이 많다 보니 건강을 관리하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은 놓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구강은 스스로 케어하는게 쉽지 않다 보니 주기적인 치과 방문을 통해 검진을 받아야 했어요. 하지만 이것 마저 쉽지 않는 현대인들에게 구강 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당연했어요. 우리 신체는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구강의 문제는 곧 다른 곳으로 확산 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구강은 음식물을 섭취하는 기관이기에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는다면 건강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치아 손상으로 인해 저작능력이 떨어진다면 음식물을 고르게 부숴주지 못해 이렇게 넘어간 음식물은 소화가 되지 못했습니다. 소화 불량으로 인해 항상 더부룩하고 답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상황이 반복되게 되면 위장은 물론 장건강까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치아 손상이 상실로 이어지게 된다면 잇몸에 빈 공간이 발생하여 발음이 새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에서 의사소통은 중요한 부분이기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으 수 있습니다.

 

 

치아 상실은 우리 신체 내부와 외부에 모두 좋지 못한 영향을 주게되는데요. 만약 오랜 방치로 인해 상실이 되었다면 빠르게 김해임플란트 치과를 찾아 진료르 받아 보는것이 좋습니다. 유치에서 영구치로 교환이 되는 시기부터는 각별한 관리가 필요했습니다. 어릴 때는 부모님의 세심한 관리 덕분에 어느정도 구강 건강이 유지되 수 있었으나 성인이 된 이후에는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바쁜 일상 속에서 쉽지않은 일이 되었어요.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적절치 않은 칫솔질로 인해 음식물 찌꺼기를 온전히 없애지 못했는데요. 그로 인해 충치가 생길 수 있었어요. 또한 치주염과 잇몸 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적어도 1년에 한번 이상은 스케일링을 진행해야 하는데, 오랜만에 하는 경우엔 아프고 시릴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항상 꾸준한 관리가 중요했어요. 특히 초기의 충치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음을 인지하기 어려웠어요. 이는 방치의 결과로 이어질 수 밖에 없기에 통증을 느낀다면 빠르게 김해임플란트 치과를 방문하여 진단을 받은 후 원인에 맞춰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초기에 발견되는 충치는 비교적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었어요. 일시적인 통증에 의해 잠깐 참고 넘겨버린다면 신경과 혈관까지 염증이 퍼지게 되어 치료해야하는 항목이 늘어나는 경우가 있었어요. 손상을 입은 치아는 시간이 지난다고해서 치유가 되는 것이 아니기에 참는 것이 답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후에 꾸준히 양치질을 한다고 해서 충치가 사라지는것이 아님을 알고있어야했어요. 장시간 방치된 치아는 약한 충격에도 취약해진 상태를 보여주기에 이런 충격을 견디지 못한 치아는 상실될 수 있었습니다. 악화가 되긴 전부터 꾸준한 관심을 가져야 했습니다. 비어진 곳을 메꾸기 위해서는 수복치료가 진행되야 합니다.

 

 

수복치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김해임플란트 치과를 찾아내는 것부터 시작해야했는데요. 임플란트는 인공 치근을 구강 구조에 맞추어 제작한 후 유착이 될 때까지 기다린 후 보철물을 통해 마무리 했는데요. 치아의 상실을 방치한다면 주변의 건강한 다른 치아들과 잇몸에 영향을 주게되어 이차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막을 수 있었습니다. 초기에 적절한 대처를 해준다면 이후 발생한 문제들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러한 부분을 간과하고 있었습니다. 치료에도 적절한 시기가 존재했으며, 골든 타임을 놓칠 경우 다양한 부담이 생길 수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오롯이 혼자 감당해야하기에 충분히 고려한 후 지금이라도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 생각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충치 이외에도 치아가 상실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 중 노화로 인한 상실은 자연스러운 일이었어요. 노화가 진행되면서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이 약해졌습니다.  물론 그 중 구강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치아를 지탱해야 할 잇몸이 취약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상실이 될 수 있었어요. 그러나 보니 노인분들은 무치악 상태로 치과를 방문하는 일이 많았아요, 간혹 치료에 대한 비용으로 인해 자녀에게 짐이 될까 하여 고통을 참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구강 건강의 악화로 인해 음식물을 섭취하지 못한다면 견강은 급속도로 악화된다는 것입니다. 이미 약해진 기관은 이전과 같은 역할을 수행해내지 못하기에 충분한 영양분이라도 공급이 되어야 했는데 저작활동에 문제가 발생하여 식사를 거부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결국 신체 전반적인 기능이 저하되어 여러 질병과 질환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치아 건강은 미루고 참는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길 바랍니다. 문제가 발생한 즉시 김해임플란트 치과에서 구강검진을 받아보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방치만 일삼다가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진행해줄 수 있는 치과를 찾길 바라겠습니다.